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컬럼

국내 디지털사이니지 정책변화 및 산업 시장 규모와 전망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6. 3. 7.

미래부에서 2015년 12월 28일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였다.

2015년의 산업활성화가 나오기까지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정책 변화와 시장 규모의 변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해당의 내용은  연구 과제로 수행한 내용의 일부로 이미 언론 및 기고문을 통해 공개된 사항들을 정리하여 다시 블로그에 실었다.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활성화 대책 안의 주요 내용 > 

미래부에서는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8년까지 △선순환 시장 생태계 조성 △중소벤처기업 지원 확대 △글로벌 지향 선도적 기술개발 △법‧제도 선진화 등에 총 789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또한 글로벌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2018년까지 총333억원을 투입한다. 취약한 SW(소프트웨어) 및 콘텐츠와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초기단계인 국제 표준화 활동에 적극 대응 한다고 발표하였다.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옥외광고물 관련 법령을 정비해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미국 타임스퀘어와 같이 설치규제를 대폭 완화한 자유표시구역 도입과 신기술에 대한 임시 허가제 활용도 검토할 계획을 수립한다고 하였다. 



 


====================================================

M&M Networks (주)

이사  김성원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모델 개발 
 Consulting & Directo / Speaker /
 Web site  :  http://www.mnmnetwork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