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IM 10월호 마지막 기고문을 쓸 때만 해도 미래부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진흥법은 지지 부진했었고, 안행부의 개정 옥광법은 국회 통과가 불투명 했을 때였다.
변화의 변혁의 시대에서 디지털 사이니지가 옥외 광고 기반의 틀에서 벗어나 공공 미디어로 재 정의되고 기술의 발전에 따른 스마트 미디어로 규정됨으로 새로운 산업으로 우리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다는 생각에서 경험하고 정리한 글을 기고 한 글이다.
2015년 12월 옥외광고법이 개정이 되면서 새로운 환경이 조성이 되고 있으며, 그 작은 변화가 산업과 시장 스스로가 미디어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변화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 기고문에서는
1. 가까운 미래의 디지털 사이니지 변화
2. 스마트 미디어의 역할과 책임
3. 스마트 미디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 지원 방향
4. 스마트 미디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 전망과 미래
등의 4가지 소주제에 대해 개인적 견해를 기고하였다.
월간 Im 10월호 스마트 미디어로 디지털 사이니지의 전망과 미래 from Sungwon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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