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TECH

5G를 통한 공공 미디어 (디지털 사이니지)의 도약과 기대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20. 3. 23.

본 글은 지난 2019년 한국통신방송전파진흥원의 트랜드 리포터에 기고한 글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공 미디어로 규정을 하고, 5G를 맞아 도약을 예측하면서 기고한 글이다.

 

https://www.kca.kr/boardView.do?pageId=www145&boardId=TRENDS&seq=4983021&movePage=1&searchCtgry=1&searchTp=TM&searchQuery=%EA%B3%B5%EA%B3%B5%20%EB%AF%B8%EB%94%94%EC%96%B4

 

[5G 특집호][트렌드리포트] 5G를 통한 공공 미디어의 도약과 기대

▶ 목차1. 미디어 변화와 5G2. 공공 미디어의 5G 필요성2.1 사용 환경에 따른 미디어 분류2.2 미디어의 발전 단계2.3 미디어와 5G3. 공공 미디어의 재도약​▶ 요약미디어는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 사용자 변화로 매체에서 사용 환경 중심으로 바뀌었다. 사용 환경...

www.kca.kr

 

프롤로그 

미디어는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 사용자 변화로 매체에서 사용 환경 중심으로 바뀌었다. 사용 환경에 따라, 홈, 개인, 공공 미디어로 나누어지고, 미디어 서비스는 개인화, 편리성, 즉시성, 참 여의 특성을 갖게 되었다. 5G의 특성 초연결, 초저지연, 초고속은 IoT와 빅데이터 인공 지능 기술과 고용량 콘텐츠를 지원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공공 미디어는 지능 미디어로 발전하 는 토대를 갖게 되었다. 5G 상용화로 국내 공공 미디어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국내 공공 미디어의 재도약에 5G는 기술과 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래의 첨부 화일은 기고 내용의 PDF 입니다.

[5G 특집호]트렌드리포트_5G를 통한 공공 미디어의 도약과 기대.pdf
0.58MB


============================================================================

(주)엠앤엠네트웍스   이사  김성원  

 e-Mail :  sungwon.kim@MnMnetworks.com

 Digital Signage, 공공 미디어 & 디지털 사이니지 / 서비스 모델  &  Consulting / Speak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