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라는 현재를 살아가는 지금 속에는 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혼재되어 있음을 느끼게 된다.
지구라는 별 속에 아프리카의 원주민에서 우주선을 타고 지구 밖으로 탐험하는 사람들까지 몇천년의 역사를 동시대에 앉고 살아가고 있는 우리... 늘 앞만 보고 달려 왔던 산업과 사업에 대한 잠시 멈추어 서게 하는 부분이다.
조그마한 사무실을 새롭게 마련하고 디지털사이니지 컨설팅 비지니스를 위해 다시 만났던 분들과 새롭게 인연이 된 분들을 만났고 있다. 그 분들 속에 느껴지는 것이 사업과 산업 속에서도 트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한 느낌은 결국은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경험과 그리고 환경에 따라 달라질 것이며, 그것이 디지털사이니지 컨설팅을 하는 새로운 사업분야를 개척하는 입장에서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라는 생각이 든다.
새롭게 설립한 회사 Mix & Match Networks(주)는 디지털사이니지 관련한 사업 개발, 사업성 분석, UX, 공간 분석 및 개발, 콘텐츠, 솔루션 기획 및 컨설팅, 공간 미디어 및 광고 미디어 기획, 제품 기획 및 제안 이라는 여러분야이지만 하나이고 하나이지만 각 사 및 업종별로 그 전문성과 경험이 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채워주고 함께 그려질 수 있도록 하는 컨설팅 아웃소싱 사업에 첫발을 내 딛었다.
경험지식과 Human Network를 통해 각 기업들이 경험하지 못한 일 부분을 전문가 그룹들과 연계하여 완성도 높은 비지니스로 재 탄생시키고자 하는 의도로 설립된 회사이다. 그 이상과 꿈은 좋으나, 한국이라는 현실적 토대에서 무형의 지식과 경험을 기업의 수익환원으로 이끌기 위한 작업들이 험난할 것이라는 것이 대부분의 중론이었다. 그러나 우리 회사가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은 업계에서의 신뢰와 능력 그리고 산업 생태계에서의 허브로서의 포지셔닝에 대한 자신감이었다.
비용을 아끼기 위한 신뢰를 저버리거나, 아이디어를 훔치기 위한 것은 1회성으로 끝날 수 밖에 없다.
Social Network이 강화된 사회에서 지속적인 관계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능력과 재능에 대한 협업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시대적 트랜드와 우리 내부의 자신감이 새로운 사업의 개척이라는 비전을 가져다 주었다고 생각한다.
Mix & Match Networks(주)가 의미를 가지는 것은 이 글의 앞부분에 밝힌것 처럼 "현재를 살아가는 지금 속에는 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혼재되어 있다"라는 것을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에 있어서 절감하였다.
시장이 커질 수록 각 시간 속(과거, 현재, 미래)에 머무르고 있는 기업 및 조직들과 Mix & Match Networks(주)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방향성을 제시하고 최적의 프로젝트로 이끌어 갈 수 있다라는 확신이다.
항상 트랜드의 맨 앞을 쫓을 필요는 없다.
상황에 맞는 최적의 기획과 설계가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키며,욕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한다면 가장의미 있는 사업이 될 것이다.
지구라는 별 속에 아프리카의 원주민에서 우주선을 타고 지구 밖으로 탐험하는 사람들까지 몇천년의 역사를 동시대에 앉고 살아가고 있는 우리... 늘 앞만 보고 달려 왔던 산업과 사업에 대한 잠시 멈추어 서게 하는 부분이다.
조그마한 사무실을 새롭게 마련하고 디지털사이니지 컨설팅 비지니스를 위해 다시 만났던 분들과 새롭게 인연이 된 분들을 만났고 있다. 그 분들 속에 느껴지는 것이 사업과 산업 속에서도 트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한 느낌은 결국은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경험과 그리고 환경에 따라 달라질 것이며, 그것이 디지털사이니지 컨설팅을 하는 새로운 사업분야를 개척하는 입장에서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라는 생각이 든다.
새롭게 설립한 회사 Mix & Match Networks(주)는 디지털사이니지 관련한 사업 개발, 사업성 분석, UX, 공간 분석 및 개발, 콘텐츠, 솔루션 기획 및 컨설팅, 공간 미디어 및 광고 미디어 기획, 제품 기획 및 제안 이라는 여러분야이지만 하나이고 하나이지만 각 사 및 업종별로 그 전문성과 경험이 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채워주고 함께 그려질 수 있도록 하는 컨설팅 아웃소싱 사업에 첫발을 내 딛었다.
경험지식과 Human Network를 통해 각 기업들이 경험하지 못한 일 부분을 전문가 그룹들과 연계하여 완성도 높은 비지니스로 재 탄생시키고자 하는 의도로 설립된 회사이다. 그 이상과 꿈은 좋으나, 한국이라는 현실적 토대에서 무형의 지식과 경험을 기업의 수익환원으로 이끌기 위한 작업들이 험난할 것이라는 것이 대부분의 중론이었다. 그러나 우리 회사가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은 업계에서의 신뢰와 능력 그리고 산업 생태계에서의 허브로서의 포지셔닝에 대한 자신감이었다.
비용을 아끼기 위한 신뢰를 저버리거나, 아이디어를 훔치기 위한 것은 1회성으로 끝날 수 밖에 없다.
Social Network이 강화된 사회에서 지속적인 관계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능력과 재능에 대한 협업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시대적 트랜드와 우리 내부의 자신감이 새로운 사업의 개척이라는 비전을 가져다 주었다고 생각한다.
Mix & Match Networks(주)가 의미를 가지는 것은 이 글의 앞부분에 밝힌것 처럼 "현재를 살아가는 지금 속에는 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혼재되어 있다"라는 것을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에 있어서 절감하였다.
시장이 커질 수록 각 시간 속(과거, 현재, 미래)에 머무르고 있는 기업 및 조직들과 Mix & Match Networks(주)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방향성을 제시하고 최적의 프로젝트로 이끌어 갈 수 있다라는 확신이다.
항상 트랜드의 맨 앞을 쫓을 필요는 없다.
상황에 맞는 최적의 기획과 설계가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키며,욕구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한다면 가장의미 있는 사업이 될 것이다.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의 특성상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한다. 그리고 고려된 부분을 하나로 녹여내어 명확한 목적에 부합시켜 나아가야 한다. 물론 때에 따라 비중과 우선 순위가 달라질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모든 것이 하나의 요소가 되어야 한다라는 것이다. 모든 것을 다할 수 있다라는 생각에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전문가 그룹과 협업을 해야한다라는 생각이 중요하다. 이것이 내가 늘 주장하던 생태계의 기본적인 가치이다.
Mix & Match Networks(주)는 바로 그 생태계를 이끌면서 새로운 사업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DOOH 컨설팅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Mix & Match Networks(주)의 성장 여부는 철저히 사람에게 달려있으며, 사업성에 대한 부분은 충분히 가치를 갖고 있기에 함께하는 멤버들의 입장이 비장하다. 이제 업계에 조금씩 조금씩 그 첫발을 디딛며 생태계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와 함께 문화를 만들면서 시장을 키울 수 있는 토대를 위해 나아갈 것이다.
=================================================================================
M&M Networks (주)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융합 미디어 서비스 디자인 / Consulting & Director / Speaker / =================================================================================
반응형
'공공 미디어 > 컬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의 생활을 위한 정부 학계 기업들의 역할을 생각하며... #DOOH (0) | 2011.12.21 |
---|---|
스마트브랜치를 엿볼 수 있는 미래의 은행 #DOOH (0) | 2011.11.03 |
디지털사이니지 : 온라인 길거리 쇼핑몰과 디지털사이니지 컨설팅회사 창업 #DOOH (1) | 2011.09.29 |
디지털사이니지 구축을 위한 기본적인 이해 #DOOH (0) | 2011.09.19 |
변혁의 시기에 읽는 가까운 미래사회 (0) | 2011.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