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 플랫폼 도입 필요성
- 옥외광고산업은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디지털 옥외광고 통합 플랫폼을 통한 신속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과 시장의 뒷받침 필요.
- IT 기업의 경우 SW 기업은 중소기업이고, 디스플레이 제조는 대기업으로 국내 옥외광고 시장 대응 및 지원에 한계
- 광고주, 대행사, 옥외미디어사, 기술 제공기업 등 모든 이해관계자가 연결된 생태계 허브 구축 필요
- 국내 옥외광고 시장은 20% 수준의 미디어 대기업이 옥외광고 시장 80%를 점유하는 팔레토 법칙 현상이 가속화
- 옥외광고산업은 현재 디지털 전환(DX) 진행 중, 대기업 중심 디지털 옥외광고사 미디어사 급성장
- 중소 옥외광고 미디어 기업은 자본, 인력, 기술 한계로 디지털 전환(DX) 추진에 어려움이 있음
- 옥외광고 시장 전반에 걸쳐 디지털 기술과 자동화를 도입하여, 기존 아날로그 기반 시스템의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디지털화된 생태계 구축
<옥외광고미디어 문제점 및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 플랫폼 필요성>
이해관계자 | 문제점 및 필요성 | |
옥외광고 미디어사 |
문제점 | DOOH 전환을 위한 인력, 자금, 기술, 운영의 어려움 |
미디어사 필요성 | 사용성이 편리하고 운영이 용이한 산업 전문화된 SW | |
디지털옥외광고미디어사 | 문제점 | 광고 효과 분석, 데이터 기반 광고 운영 등을 위한 시스템 부재 원격지에 설치된 IT 기기의 모니터링, 제어, 유지보수 어려움 |
디지털옥외광고미디어사 필요성 | 옥외광고 운영 관련 데이터 수집 분석 시스템 기기 통합 관리가 가능한 원격관리 시스템 도입 |
|
광고주 / 광고대행사 | 문제점 | 옥외 광고 효과의 표준화된 정보 제공 시스템 부재 타깃 오디언스에 적합한 디지털옥외광고미디어 부재 |
광고주 / 광고대행사 필요성 | 옥외광고미디어 시장을 위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 | |
소프트웨어 기업 | 문제점 | 데이터 수집, 분석 등 전문성 있는 엔지니어 확보 어려움 옥외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아 개발에 어려움 |
소프트웨어 기업 필요성 | API 공유를 통한 고객 중심의 소프트웨어 | |
하드웨어 기업 | 문제점 | 원격지 하드웨어 관리 및 유지를 위한 비용 책정 한계 |
기업 필요성 | 원격 모니터링 및 고장 진단 시스템을 통한 비용 절감 |
- 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타겟팅 기술로 광고주와 소비자에게 광고 성과 창출 필요
- 소규모 광고주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다양한 사용자에게 접근 가능한 플랫폼 제공 및 시장 및 지역적 확장
<옥외광고미디어 시장 성장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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