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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디지털 옥외광고(DOOH)

인간관계 중심사업에서 시스템 기반 플랫폼사업으로 옥외광고 시장의 전환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24. 10. 7.

옥외광고미디어 산업과 시장의 

전략적 변곡점(Strategic Inflection Point)

변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변화를 감지했을 때는 이미 늦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변화의 조짐이 나타날 때

기업은 변화의 방향성에 주목해야 한다.

그것이 기업의 생존법이다.

 

기업 경영이 어려운 이유는 복합적인 변수를 놓고

변화에 대응하고 때론 혁신을 감행하기 때문이다.

 

옥외광고미디어(OOH) 산업은 오랜 세월 동안 

업계 사람들끼리 인간관계 중심 사업이었다.

시장의 관행과 인간적 신뢰를 중심으로 

그들만의 리그처럼 사업이 오랫동안 지속되었다.

 

디지털 옥외미디어(DOOH)의 등장은 

사업 구조에도 변화를 끼치기 시작하였다.

단순히  아날로그 매체에서

디지털 디스플레이 매체와의 공존을 넘어

사업 방식의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있다.

 

광고주 - 대행사 - 렙사 - 미디어사로 이어진

연결 고리 중심에 있던 사람중심의 사업에서

광고주 - 플랫폼사 - 미디어사 형태로 

시스템 기반 플랫폼 사업을 지향하고 있다.

 

디지털 옥외미디어 시스템 기반 플랫폼은

기존 관행을

투명하고 공정한 시스템으로 구축을 하고

인간관계 중심사업을

업무의 효율성과 사업 기회의 확장성, 

데이터 기반 신뢰성을 갖추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 경험중심 사업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옥외미디어 산업과 시장은

전략적 변곡점을 지나고 있고

인간관계 중심사업에서 

시스템 기반 플랫폼사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전략적 변곡점 시기에는 

산업 내부에서는 치열함과 절박함이 공존하면서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고

산업 외부에서는 고정관념을 갖고,

변화의 뱡향과 속도에 주목한다.

 

점진적 변화는

기존 시장을 침투할 때 사용하는 전략이다.

시장에 포지션이 되었다면

공격적 확장으로 변화속도를 가속화시켜야 한다.

 

현재 옥외광고미디어 산업은

디지털옥외광고미디로 확장되었고

시스템 기반의 플랫폼으로 발전하면서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 적용으로 

변화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엠앤엠네트웍스가 지향하는 

풀 스택 디지털 옥외미디어 플랫폼

사람과 시장의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투명성과 공정성을 갖추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엠앤엠네트웍스 D'ooh 플랫폼 및 BM

 

엠앤엠네트웍스는

시장의 한계를 해결하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고

기존의 인간관계를 존중하며,

새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한 시스템 기반 

디지털 옥외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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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미디어 디지털 전환과 DOOH AD Exchange를 위한

디지털  옥외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

(주)엠앤엠네트웍스 CEO & 공공미디어 디렉터  김성원  

 e-Mail : sungwon.kim@mnmnetwork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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