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DOOH) 시장 성장 전망에서
한국은 글로벌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국가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 규모로 보면 북미 지역이 크지지만
성장세로 보면 아시아 지역의 급성장을 전문 기관에서는 예측하고 있다.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아시아 지역 성장 배경에는
IT 기술을 활용한 국가 산업 및 경제 발전을 선도하려는 목적이 저변에 있다.
아시아 국가들은 다양한 산업과 사회 경제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DX)을 꾀함으로 국가 발전을 이루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에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도 자연스럽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아시아 국가들은 IT 기술을 생활 저변에 수용하면서
모바일 기반의 기술이 일상화된 국가가 많다.
국민들이 디지털 생활에 친숙하기 때문에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수용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럽과 북미 그리고 한국에 비해 법, 제도 등의 규제가
아직은 높지 않아 옥외광고의 디지털 전환 환경은 산업 친화적이다.
한국은 아날로그 옥외광고가 디지털 전환(OOH to DX) 과정에 있으며,
옥외광고 미디어의 역할이 확대되어 공공 미디어 (Public Place Media)로 발전하고 있다.
규정된 공간과 특정 장소에 불특정 다수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공 미디어로 발전하고 있다.
공공 미디어의 특징은 홈 미디어, 개인 미디어와 함께 스마트 미디어로 자리 잡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는 미디어 간 연결을 지향하고 있으며, 현재 공공 미디어는 연결을 위한 준비를 하는 단계이다.
공공 미디어의 연결은 내로캐스팅(Narrow casting)에서 브로드 캐스팅(Broascasting)으로 확장하게 된다.
공공 미디어의 브로드 캐스팅은 디지털 옥외광고 산업 측면에서는 신규 성장동력을 의미한다.
기존의 아날로그 옥외광고가 디지털 전환(OOH to DX)을 통한 내로캐스팅을 중심으로 산업이 발전을 하였다.
그리고 지금도 옥외광고의 디지털 전환으로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DOOH)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향후 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 간 연결이(Connecting DOOH) 강화되면 브로드캐스팅으로
옥외 광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이 될 것이다.
2030년으로 향하는 옥외광고 산업의 급성장과 급변화가 시작되었다.
그때 누가 산업을 주도하고 있을 지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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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미디어 디지털 전환과 DOOH AD Exchange를 위한
디지털 옥외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
(주)엠앤엠네트웍스 CEO & 공공미디어 디렉터 김성원
e-Mail : sungwon.kim@mnmnetwork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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