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디지털 옥외광고(DOOH)

HCI Korea 2019_발표 자료 : 디지털 버스 노선도 서비스... _디지털 사이니지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9. 2. 15.

HCI Korea 2019에서 사례 발표 자료를 공유한다. 본 자료에서는 종로 중앙차로 버스 정류장의 디지털 버스 노선도 서비스의  기획에서 구축 및 운영까지의 사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중점을 둔 내용은 디지털 버스 노선도의 개발 과정이 일련의 프로세스를 갖고 진행한 과정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특히 기획에서 구축 운영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경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제시하였다. 그리고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구축이 SI 가 아닌 공공 미디어 (Public Media) 서비스 설계 (Service Design)라는 시각의 전환을 소개하였다. 공공 미디어 서비스 디자인에 기술과 이익 실현, 지속성, 결과에 대한 기대 효과가 반영되어야 함을 경험 기반으로 설명 하였다. 


최근 지자체에서 디지털 기반 버스 정류장 구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 배경에는 스마트 시티 정책과 트랜드가 자리 잡고 있다. 버스 정류장 구축 사업에 있어서 본 자료가 벤치 마킹 대상이 되어 사업 검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새로운 버스 정류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가고 있는 상황에서 시행 착오를 겪지 않고 기획 개발 구축 운영에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주)엠앤엠네트웍스


이사  김성원  

e-Mail :  sungwon.kim@MnMnetworks.com



 Digital Signage, 공공 미디어 & 디지털 사이니지 / 서비스 모델  &  Consulting / Speake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