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연구보고

국내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기업 현황 및 제품 품질인증 가이드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6. 3. 28.

2013년 연구 용역을 통해 국내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기업 54개사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한 내용을 담았다. 해당의 내용을 통해 대략의 국내 디지털 사어니지 전문 기업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가늠할 수 있는 자료이다.

 

 

더불어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품질의 필드 문제와 신뢰성에 대한 설문의 내용이 담겨져 있어, 개발에서 유통 과정 중에서 이슈가 되고 문제가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들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다.

향후 조립에 의한 솔루션이 아닌 디지털사이니지 전문화 제품과 솔루션을 발전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자료들이 도움일 될 것이다.

 

향후 광고 자유 표시구역에 대한 구축과 설치 운영에 있어서 제품의 신뢰성과 가이드 부분은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내실을 바탕으로 솔루션에 대한 경쟁력 확보가 기본이 되기 때문이다.

 

산발적으로 연구 개발 및 업그레아드 제품 보완 작업이 이루어졌다면, 이제는 통합적으로 서비스 관점에서 솔루션에 대한 전반적으로 품질 평가 및 신뢰성과 사용성 평가의 기준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기업 현황 및 품질인증 설문 조사 보고서(2013) from Sungwon Kim

 

=================================================

M&M Networks (주)

이사  김성원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모델 개발 
 Consulting & Directo / Speaker /
 Web site  :  http://www.mnmnetwork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