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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미디어/데이터 분석 (DA)

[데이터 분석] 디지털사이니지 기반의 옥외광고 시청효과 측정을 위한 연구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6. 3. 16.

연구 목적  본 연구의 근본 취지는 옥외 광고 효과 측정을 위한 지표 데이터를 디지털을 이 용하여 수집 및 조사, 분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옥외 광고 측정 방식에서 얻어지는 지표 데이터를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하여 디지털을 이 용하여 동일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향후 디지털 기반의 옥외 광 고 측정을 수행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이다. 

 

< 현장 조사 사진 >

 

광고업계에서 디지털을 이용한 People Count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 조사를 통한 데이터 수집과 디지털을 솔루션을 이용한 데이터 수집을 병행하여 진행을 하였다. 이를 통해 상호 보완 관계 및 향후 발전 방향을 찾는 것에 주력을 하였다.

 

풀어야할 숙제가 아직은 많다. 그 중에 하나가 업계의 공통된 인식을 기준을 마련하는 것과 다양한 측정 솔루션 중에서 표준화 할 수 있는 것을 선정하고 테스트 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연구가 필요하다. 향후 해당의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연구를 해나야할 부분이고, 집중할 예정...

 

국내외적으로 관련한 솔루션을 출시하고 효과측정을 위한 연구가 지속되고 있다. 관련 기업 및 기관들과의 교류를 통해 측정 연구에 있어 상호 유사성이 있음도 발견하였다. 현재는 연구가 기초적인 수준으로 향후 표준화 기구와 관련 기업의 참여를 통해 발전 시켜야 하는 과제를 앉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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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Networks (주)

이사  김성원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모델 개발 
 Consulting & Directo / Speaker /
 Web site  :  http://www.mnmnetwork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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