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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컬럼

(스마트 미디어) 10년 후 우리 집의 TV를 무엇이라고 불러야 하나?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5. 3. 19.

집에 있는 TV가 10년 후에는 무엇이라 불러야 할까요? PC 앞의 모니터는 모니터 일까요?

디스플레이의 개념이 바뀌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들이 보고 있는 모든 디스플레이는 우리가 무엇을 어떤 것을 보고 담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여러분들이 정의할 뿐입니다.

사용자가 디스플레이의 용도와 가치를 정의하는 시대...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서비스 모델을 생각해봅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 적용 가능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스타트 업들과 함께 시장에 적용하면서 협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같이 도모를 했습니다. 그 결과로 몇몇 스타트 업과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내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스타트 업의 발굴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M&M Networks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에서 서비스 모델 개발 및 프로젝트 컨설팅 영역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Personal Media, Home Media, Public Media 가 융복합되는 스마트 미디어 (SMART Media)분야에서 서비스 모델 개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스타트 업과의 협업과 다지털 사이니지 기업들의 서비스 모델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당사만의 Know-How가 담긴 이론을 본 과정을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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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내영은 스마트 미디어 분야의 서비스 모델 방법론
1. 스마트 미디어 정의
2. 공간의 의미와 룰
3. 장소성이 갖는 의미
4. 공간 기반의 장소에서 행동 패턴과 목적
5. 미디어 서비스 개발 
  1) 제안 서비스 이해관계자 관계성
  2) Why, What, How 관점에서 서비스 아이디어 측정
  3) 지속성을 위한 서비스 모델의 생태계 구성 요소

 

등을 중심으로 실 사례와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