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컬럼

2015년 디지털 사이니지 키워드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5. 2. 2.

미국의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 언론사인 디지털 사이니지 투데이에서 실시한 2015년 디지털 사이니지 전망에 대한 기사에서도 상황인지에 의한 빅 데이터, 4K 디스플레이와 콘텐츠, 그리고 IoT와 소매점 및 옥외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 증가를 주요 키워드로 선정을 하였다.

 

Omnivex사의 CTO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스마트 센서 기술이 접목이 되어 공간에서 수집 가능한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 가치와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강조하였다.

미국 LG 전자 부사장의 경우 4K 디스플레이의 대중화를 전망하였다. 또한 소매점의 적용확대에 대한 전망을 내 놓았다.

제프엘텔의 부사장의 경우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고객 분석의 중요성과 함께 2015년 소매점에 디지털 사이니지 보급이 확대되는 이유가 바로 고객 분석이라고 전망했다. 이를 위해 솔루션이 상호작용이 되는 기능들이 탑재되어 고객의 행동 패턴을 정교하게 분석하여 기업의 경영에 활용하는 해로 전망했다.

 

 

 

해외 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가들은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Interactive) 디지털 사이니지와 옥외 디지털 사이니지 증가가 과거 대비 가장 많은 증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단 방향성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 보다는 상호 작용이 되는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라는 인식이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한된 장소에서의 디지털 사이니지 보다는 옥외에서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의 디지털 사이니지가 더욱 가치가 있기에 옥외용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다.

 

시장 규모로 볼 때 IHS에서 전망한 것으로 살펴보면 2015년과 2016년에 전년 대비 각각 7.3%7.8%의 디스플레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도 ICT의 한 분야로 ICT의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는 스마트 센서, 빅 데이터, IoT, 모바일과의 연동, 크로스 플랫폼 등에 대한 기술적 수용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더불어 디스플레이 기술 측면에서 4K와 얇은 베젤 구현과 옥외용 제품에 대한 화두가 이슈화 되고 있다. 2015년을 기점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시점으로 기대된다.

 


=================================================================================

M&M Networks (주)

이사  김성원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모델 개발 
 Consulting & Directo / Speaker /
 Web site  :  http://www.mnmnetwork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