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컬럼

미래 시나리오는 또 다른 마켓팅이다. - LG Display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2. 9. 11.

오랫 만에 미래 시나리오와 관련된 영상을 찾다가 국내 LG Display의 영상을 찾았다. 

 

국내에서 제작된 미래 시나리오 영상이 삼성전자에서 만든 제품 소개형식의 영상이외에는 대부분이 해외 기업의 영상이었다.

 

 LG Display도 제품 소개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나름 시나리오를 접목하고 페르소나(persona) 기법으로 연출을 하였다.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보게 될 일상을 잘 그렸다. 아쉬운 점은 이미 글로벌 기업들이 소개한 기술과 삶을 LG Display의 제품과 접목하여 표현하다보니, 신선한 감과 미래를 보여주는 재미는 좀 떨어진다.


미래 시나리오라는 것은 실현 가능한 가까운 미래의 세상에 기업들이 추구하는 비전을 제시하고 연구하고 있는 것들을 실현시킨 모습을 통해 사람들에게 신뢰와 함께 희망을 주는 것이라고 본다. 

 

LG Display의 미래 시나리오는 지금까지의 국내 기업이 만든 것들 중에서는 잘 만든 편이지만, 기업의 가치와 고객의 가치를 일치시키기에는 모자람이 있는 아쉬운 영상이다. 





미래 시나리오는 기술과 문화 그리고 공상이 아닌 상상이 만나 우리에게 혁신을 주는 나와 우리가 살게될 세상을 알려주는 것이다. 기업은 이러한 작업을 통해 가치를 제공하고 기술을 선도할 수 있으며 고객과 교감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


미래 시나리오라는 분야는 새롭게 융합되는 인문학을 배경으로 한 기술의 가치를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또 다른 마켓팅이다.

 

=================================================================================

M&M Networks (주)

이사  김성원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융합 미디어  서비스 디자인 Consulting & Directo / Speaker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