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공 미디어 _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를 활용, 공간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 (DX)
공공 미디어/컬럼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컨설팅 기업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 기업 소개

by 공공미디어디렉터 _ 김성원 2018. 8. 26.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가 어떠한 회사인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는다. 


질문 배경에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를 C-P-N-D 기준으로 구분할 때 엠앤엠네트웍스 (M&M Networks)가 어느 분류에 속하지 않고 그 역할을 정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기술 중심으로 보는 관점 때문이기도 하다.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철학, 기획, 사용성, 경제성, 인문과 디자인 등의 분야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을고려한 기술은 우리 일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갖게 되는 것이다.  기술은 목적이 아닌, 우리 삶의 가치를 실현시켜주는 필요한 도구이다. 기술 발전으로 우리 삶이 바뀌기도 하며, 우리 삶을 혁신 시키기 위해 기술 개발을 하기도 한다.  기술은 도구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산업에서는 서비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과 기술로드 맵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며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는 기업 활동을 하고 있다.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는 2013년 4월 1일 창업했다. (http://www.mnmnetworks.com/) 대표를 맡고 있는 필자는 신규 사업 기획 및 검토, 콘텐츠 기획, 마케팅,  IT 개발 PM 등을 거쳐 현대 IT에 입사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을 이끌었다. 국내에 디지털 사이니지 개념 조차 희박하던 시절 하드웨어 제조회사에서 서비스 개념을 갖고 프로젝트 파이낸싱(PF) 형태의 사업을 시도하였다. 이러한 시도는 산업 초기 현대 IT가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이었다.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건축 분야 처럼, 컨셉, 기획, 설계, 구축, 유지 보수에 이르는 프로세스 중 컨셉에서 설계 단계가 도입이 되어야 함을 느끼며 현대 IT 퇴사한 후 컨설팅 회사를 설립 하였다. 국내에서 IT 컨설팅 회사가 시장에서 자리잡기 어려운 현실에서도 지금까지 사업을 지속시키고 있다. 이는 시장의 지속적 성장과 고객 인식 변화와 산업 확장과 혁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 주요 사업 분야>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는 국내뿐만 아니라 호주, 중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파트너와 고객을 확보하여 사업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디지털사이니지 관련 기업들과 협동조합 (https://www.facebook.com/dccooop/)을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기업 고유의 컨설팅 방법론과 경험 지식이 축적이 되어 있어야 한다.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의 A~Z에 이르는 경험과 지식을 갖고 있는 국내 기업이다. 그리고 자체 컨설팅 방법론을 갖고  R&D, 미디어 컨설팅, 서비스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5년 간의 주요  실적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  Slideshare :  https://www.slideshare.net/heamosu12/presentations


2. Youtube : https://www.youtube.com/user/heamosoo1/videos?view_as=subscriber


3. Media : http://www.mnmnetworks.com/media-1

                   http://mtech.mk.co.kr/writer_list.php?sc=51700004


4. Data : https://datastudio.google.com/reporting/0B89AzYqrMPsnOEc0ZDgteVJVc0U/page/S3zD


이외 일부 레퍼런스는 고객의 기업 비밀과 연관으로 오픈 하지 못하였다.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사업을 하는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의 기업 정신은  Mix & Match & Networks이다.


Mix는 융복합을 의미한다. 산업과 기기와 미디어가 우리 일상에서 하나로 구현되는 것을 의미한다.

Match는 기업, 산업, 예술, 시장, 현재, 미래, 공간, 장소 등등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Networks는 초 연결 사회를 지향하며 기업의 지속성을 의미하며, 컨설팅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람으로 사람 간의 연결을 핵심 가치로 표방하고 있다.


사람 중심 서비스가 확대될 수록 기획, 철학, 가치가 우선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Why와 What에 집중하면서 What과 How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야 한다. 시행착오는 가치가 있지만 반복된 시행착오는 실패가 된다. 


엠앤엠 네트웍스 (M&M Networks)는 디지털사이니지가 공공 미디어로 스마트 시티의 요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국내외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파트너와 고객 그리고 시장과의 만남을 가질 것이다.



=================================================================================

(주)엠앤엠네트웍스


이사  김성원  

e-Mail : heamosu12@gmail.com



 Digital Signage, 공공 미디어 & 디지털 사이니지 / 서비스 모델  &  Consulting / Speaker 
=================================================================================


반응형